본문바로가기

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
보도자료

SHARE 링크연결 공유 인쇄
‘국립보건연구원-한국과학기자협회’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(MOU) 체결 (11.23.수)
  • 담당부서연구기획과
  • 연락처043-719-8011
  • 수정일2022-11-24
  • 조회수16852

‘국립보건연구원-한국과학기자협회’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(MOU) 체결

 

 

 

□ 질병관리청(청장 백경란) 국립보건연구원(원장 권준욱)은 11월 23일(수)에 한국과학기자협회(회장 이영완)와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(Memorandum Of Understanding, MOU)를 체결하였다.

 

 

 

□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1.9.(수)에 국립보건연구원에서 한국과학기자협회 회원기자들을 초청하여 진행한 간담회 후속조치의 하나로 추진되었다. 

 

 

 ○ 간담회에서 국립보건연구원장과 한국과학기자협회장은 국립보건연구원의 연구개발사업과 관련 과학정보에 대하여 소통을 활성화하고,

 

  - 올바른 정보가 확산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.

 

 

 ○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보건의료 분야에서 연구개발 주제의 발굴, 제안 및 확산, 과학기술 정보, 자료, 교육 프로그램 등의 제공 및 활용, 국가 보건의료 연구개발 사업 및 연구성과의 대국민 소통, 과학자의 대국민 소통 역량 강화 등 각 분야에서 상호협력는 내용의 협약서를 체결하였다.

 

 

 

□ 국립보건연구원 권준욱 원장은 "한국과학기자와의 소통을 통해 국립보건연구원이 추진하고 있는 연구개발사업의 현황과 성과를 국민들이 쉽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,"

 

 

 ○ "과학전문기자들이 일선 보건의료 현장을 취재하면서 얻게 되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연구수요에 대한 제안을 받는 등 양기관의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"라고 밝혔다.

 

 

 

□ 한국과학기자협회 이영완 회장은 “이번 양해각서를 바탕으로 양 기관이 포럼 공동 개최 등 과학정보의 확산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.”라고 밝혔다.

 

 

<붙임>  1. 국립보건연구원-한국과학기자협회 업무협력 양해각서(전문)

          2. 한국과학기자협회 초청 기자 간담회(자료 사진)

connect